Case Study – ZigZaGame – Mobile app testing -Remote TestKit

Remote TestKit

Device Cloud for
Mobile App Testing

사례 연구

ZigZaGame

ZigZaGame은 Remote TestKit을 사용하여 소유하지 않은 디비이스에 즉시 액세스하고 실시간 테스트 및 조정 세션을 위해 현장 및 원격 위치에 있는 알파 테스터에게 새로운 빌드를 신속하게 적용합니다.

ZigZaGame는?

ZigZaGame Inc.는 도쿄와 시애틀에 지사를 두고 있는 일본 기반의 글로벌 게임 회사입니다. 가장 최근 타이틀인 Neo Monsters는 119개 이상의 국가에서 롤플레잉 게임 부문 1위 앱이 되었으며, 이전의 많은 게임들도 비슷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긴밀하게 연결된 팀은 제작부터 출시까지 게임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부분을 감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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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gZaGame - Remote TestKit 사용 사례 개요.

Challenge 1

"우리가 소유하지 않은 주변 디바이스와 앱의 호환성을 테스트합니다."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의 경우 앱이 가능한 많은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게임 엔진의 특정 업데이트로 인해 일부 디바이스에서 비호환성 문제가 발생한 사례가 많이 있었습니다. Remote TestKit을 사용하면 가능한 많은 디바이스들을 다룰 수 있습니다.”

Challenge 2

“내부 알파 테스터에게 업데이트된 빌드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게임을 조정합니다.”

“우리의 개발 스타일은 테스터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게임을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것이며, Remote TestKit은 현장 및 원격 위치에 있는 모든 테스터에게 업데이트된 빌드를 제공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Ryan Y. Kelly
COO of ZigZaGame

ZigZaGame에 대해 알려주세요.

ZigZaGame, Inc.는 글로벌 게임 회사입니다. 나와 남동생은 약 9년 전에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학생 시절 여름방학에 일하면서 번 돈을 모두 모아 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도쿄와 시애틀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3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우리는 엔드투엔드 게임 메이커입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게임을 만들고 게임을 직접 마케팅합니다.

귀사의 당면 과제는 무엇이며 Remote TestKit이 이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습니까?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한 버그가 거의 없는 최종 제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Remote TestKit으로 해결하고 싶은 두 가지 과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우리가 소유하지 않은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과제는 우리에게만 해당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방법론은 알파 빌드를 만들고 많은 테스터를 불러서 사내에서 플레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테스터들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보스에게 막히거나 너무 쉬운 부분을 파악합니다. 그런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조정하여 보스를 더 강하거나 약하게 만듭니다. Remote TestKit 이전에는 20~30명의 알파 테스터 디바이스 모두에 빌드하고 설치해야 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Remote TestKit을 사용하면 한 곳에 업로드하기만 하면 모든 사람이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들려주세요.

우리는 두 가지 이유 때문에 Remote TestKit을 선호합니다. 첫 번째 이유는 프레임 속도입니다. 분명히 게임 회사로서 프레임 속도는 앱이 실제 디바이스에서 어떻게 실행되는지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테스트 프로세스의 일부는 실제 디바이스에서 앱의 성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앱이 작동하더라도 테스트 중인 기기에서 너무 느리거나 프레임이 너무 고르지 않으면 앱이 실제로 기기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Remote TestKit에서 낮은 프레임 속도를 보면 실제로는 낮은 프레임 속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직관성입니다. 전체 팀이 Remote TestKit UI에 익숙해지는데는 문자 그대로 하루 정도 걸렸습니다. 이는 우리의 목적이기도하고 테스터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많은 알파테스터들이 왔다 갔다 합니다. 즉, 툴을 직접 사용해 볼 시간이 거의 없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툴이 매우 직관적이라는 점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Sean Arn
Producer

ZigZaGame에서 본인과 담당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Sean Arn입니다. 저는 ZigZaGame의 프로듀서입니다. 저의 주요 책임 중 하나는 완제품 출시를 지원하고 감독하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게임의 개발과 업데이트를 감독하고, 정말 세련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때까지 이러한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테스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emote TestKit에 대한 귀하의 경험을 알려주세요.

ZigZaGame에는 전담 지원팀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용자가 우리가 제공하는 앱과 관련된 문제를 경험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회사가 사내에 20개 정도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디바이스에 무엇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방법론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는 시장에 훨씬 더 많은 디바이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헌신적인 사용자, 즉 첫날부터 앱을 사용해 온 사람, 게임에 오랜 시간 동안 접속했지만 사내에 없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Remote TestKit을 사용하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디바이스를 본 적이 없더라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mote TestKit에 앱을 업로드하고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기만 하면 됩니다. Remote TestKit을 사용하면 무엇 때문인지 정확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 기기별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빌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아니면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그런 다음 사용자가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수정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Remote TestKit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Remote TestKit을 다른 회사에 추천하시겠습니까?

성공의 일부는 버그 없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서 비롯됩니다. 그런 이유로 Remote TestKit은 우리에게 훌륭한 발견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그것을 꽤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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